삼각산 화계사

화계사 국제선원은
아름다운 삼각산 아래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화계사 내에 있습니다.
1522년 신월선사가 창건한 화계사는 근세 한국불교의 세계적 안목을 열어보이신 만공선사(1871-1946)와 그의 제자 성월, 혜암, 춘성, 고봉, 전강, 적음, 덕산대선사등 기라성 같은 선지식들이 머물며 부처님의 마음을 전해 오시던 참선 수월도량 입니다. 특히 고봉큰스님으로 부터 부처님의 심인을 이어 받으시고 해외 포교에 크게 기여하신 숭산행원선사(1927-2004)께서 1991년 화계사 내에 현 국제선원을 개원하신 이래 종교와 이념을 초월하여 세계각국으로 부터 몰려드는 구도자들의 행렬은 끊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화계사 국제선원은 누구든 유서깊은 한국 문화를 배워 익히고 실참실수를 통해 한국의 정통선을 명철하게 체험하여 생사의 문제에 직면한 자신의 존재를 궁극적으로 증명하고자 하는분들께 그 문을 활짝 열어 놓았습니다.
화계사 국제선원은 세계각국에서 오신 스님들을 위시한 사부대중들이 엄격한 선방규율에 의거하여 꾸려가는 하안거및 동안거 결제와 산철결제를 비롯하여 매주 일요일 누구나 동참할 수있는 영어 참선법회 법문이외에도 부처님의 깨달음과 자비를 몸소 체험할 수있는 다양한 정진계획과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한송이 꽃임을 세계만방에 실천해 보이신 숭산대선사님과 모든 불조의 원력이 깊이 서려있는 유서깊은 수행도량에서 삶에 지친 심신을 문득 쉬고 생사의 그늘이 없는 큰 깨달음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서울시 강북구 화계사길 117
- 전화 : 02-993-9460
- E-mail : hwagyesa@hanmail.net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Add. : 117, Hwagyesa-gil, Gangbuk-gu, Seoul, Korea
- Tel. : 02-993-9460
- E-mail : hwagyesa@hanmail.net (If possible, please contact to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