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7-08-10 18:20
6월 지장재일, 대입수학능력 시험 100일 기도 입재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57  
 
(8/9)
 


 
△  화계사 수암 주지스님입니다.

 
2018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위한 백일 관음기도 입재와 함께 지장보살님께 공양올리는 지장재일 법회가 화계사 대적광전에서 자암스님 기도와 집전으로 봉행되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운 날씨곳에서도 불구하고 대적광전을 가득 채운 보살님들의 정성에 감사한 마음이 절로 우러난다.
 
대입수능시험을 앞둔 학부모님께 부처님의 복과 지혜가 두루하사 항상 원만하고 수능 고득점 합격을 기원드립니다.
선덕 견향스님은 지장재일을 맞이하여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불'이란 깨달은 사람 '교'란 가르칠교 즉 깨달은 사람에게 배운다는 뜻이라고 말씀하셨다. 스님을 예전에는 스승님이라고 칭하였는데 지금은 줄여서 스님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깨달음을 얻으신 스님들께서 가르치는 부처님 말씀을 전해 듣고 있는 것이다." 선덕 견향 큰스님 말씀을 다시한번 되새기면서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정진하도록 해야겠다고 마음 먹는다.
 
예년이나 다름 없이 대학수학 능력 시험 희망대학 희망학과 고득점을 발원하는 기도가 이어졌다.
수험생 학부모들은 대입 발원문을 간절하게 봉독하며 관세음보살님의 가피력으로 원만하게 어려운 과정을 극복할 수 있도록 관세음보살 42수주를 매일 독경한다.
 
대입수학능력 100일 기도 동안에는 관음성지(향일암, 보리암, 송광사) 성지순례가 1,2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는 10월에는 봉정암 기도 공양을 떠날 예정이다.
 
 
 
 
 
△  화계사 선덕 견향스님입니다.



 

















 

 
나무마하반야바라밀
 
화계사 인터넷 기획부
글/김이숙(보련화)
사진/이정기(보현행)